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고객지원 카카오톡 채팅상담 네이트온 원격지원 프로젝트 개발문의
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고객지원 카카오톡 채팅상담 네이트온 원격지원 프로젝트 개발문의
쇼핑몰솔루션 예약솔루션 디자인 이용사례 결제서비스 글로벌서비스 부가서비스 고객지원

 

버전 업데이트 & 패치 소식

등록일 : 2005/11/24
주문 진행단계 색상 및 이름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 드림웹 솔루션개발팀입니다.

이번 사항은 그동안 쇼핑몰에서 고객이 카드결제주문한 사항에 대해

실제 PG사관리자화면에는 승인결제성공 및 [결제승인]메일을 받았으나

DEC 관리자화면에서 처리상태가 카드결제실패로 나오는 경우로 

 인터넷의 일시적인 라인장애로 인해 리턴값을 받지 못해 발생할수 있는 사항으로

이에 대해 관리자나 고객이 카드결제실패로 오인하고 결제를 여러번하거나

관리자가 실패로 간주하고 제품발송을 하지 않는 문제발생에 대한 보완으로

아래와 같이  진행단계(process)안내문구가 변경되게 됩니다.

변경되는 화면은 관리자메인, 주문서리스트,주문서상세보기화면,쇼핑몰화면의

주문조회page 및 결제페이지입니다.

아울러 진행단계의 색상에 대해서도 한눈에 쉽게 구분이 가능하도록 전버전대상

색상을 처리단계별로 통일하여 관리자가 보다 쉽게 진행상태를 알아볼수 있고

주문처리를 할수 있게 보완하였습니다. (관리자화면해당)

변경사항 :

기존명칭           변경명칭
주문접수      --> 
무통장입금접수
카드결제실패 -->카드결제접수
카드결제완료-->카드결제확인
계좌이체실패-->계좌이체접수
계좌이체완료-->
계좌이체확인


나머지는 무통장입금확인, 물품배송준비중. 물품배송중. 물품배송완료, .주문취소 등은

이전과 명칭이 동일하며 색상은 상기와 같이 구분,변경되게 됩니다.

본 기능은 기존DB에 연동되어 다소 어려운 작업으로 아래와 같이 작업일정이

총5일에 걸쳐 버전별로 분할처리진행됨을 안내드립니다.  

버전업후 상기와 같이 이름이 변경됨에 착오없으시기 바라며 무통장입금접수와 마찬가지로

카드결제접수 건에 대해서는 각 PG사 관리자화면을 통해 반드시 승인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라며 PG사 관리자화면에서 승인건이 없는 경우는 고객이 정상적으로 카드결제를 하지못한

경우이니 별도 연락을 하여 재주문결제를 요청하시는 등의 조치를 취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DEC X,MX,KX,EX,JX,CX ver5.11.281 버전업그레이드 일정 및 대상안내]

::버전업그레이드대상
-임대형(EC쇼핑몰호스팅) 고객
단.커스터마이징된 임대형쇼핑몰 및 독립형쇼핑몰 사용고객은 제외
상기제외고객중  버전업그레이드 요청시 작업소요시간대비 실비유상처리

::적용시점 : 11월28일~12월2일 5일간에 걸쳐 각 버전별 순차적 진행


버전업데이트 적용버전


다음글 게시판 글등록 답변시 자동메일발송기능외
현재글 주문 진행단계 색상 및 이름 변경 안내
이전글 입점사 관리자 - 주문관리 리스트 엑셀 출력 기능



고객센터 상담전화: 070-8673-8702 / 업무시간: 월~금 오전10시~오후7시(점심시간 오후12~1시).토.일.공휴일휴무
사업장소재지: (우) 13207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상대원동 171 중앙이노테크 601호
사업자번호: 214-86-67977 / 통신판매신고번호: 제 2002-00195호 사업자정보확인
(주)드림웹엔터프라이즈 대표이사: 한창희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어용국 / 이메일: dreamwebcs@gmail.com
무통장입금계좌 : 국민은행 839-25-0024-931 (주)드림웹엔터프라이즈
Copyright ⓒ DreamWeb Corp All right reserved..